SK텔레콤이 에이닷(A.)이라는 인공지능 앱을 출시했습니다. 기존에 시장에 등장했던 AI 서비스들과 비교해서 다른 점을 찾아보자면, SKT의 미디어 서비스인 플로(음악)나 웨이브(OTT) 등과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 AI가 답변이 아닌 질문도 대신해준다는 점 등이 눈에 띕니다.
현재 베타 서비스 중이며,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는데요. 에이닷이 무엇인지, 활용 방법은 무엇들이 있는지 소개합니다.
에이닷(A.)
에이닷 활용법
우선 솔깃한 유인책이 있습니다. 바로 내 취향에 맞는 음악과 동영상을 추천받아 즐길 수 있다는 것인데요, 이때 음악 감상 서비스 FLO와 OTT 서비스 웨이브가 활용됩니다. SK텔레콤은 한시적으로 에이닷을 이용할 경우 FLO는 매월 90곡 무료, 웨이브는 라이트 이용권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평소 AI 비서에 관심이 없었더라도 이런 서비스는 잘만 이용하면 미디어 콘텐츠를 즐기는 데 꽤 도움이 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익명의 커뮤니티 기능도 수행합니다. 예를 들어, “부산 해운대에서 가장 맛있는 돼지국밥집이 어디야?” 같은 질문을 했다면 AI는 대답을 해주기가 어렵습니다. 꽤 주관적인 영역일 수 있거든요. 그런데 에이닷은 앱 사용자 중 이 질문에 대해 가장 잘 대답할 것 같은 사람에게 대신 물어봐주고 그 답변을 전달해줍니다. 꽤 난이도가 있는 서비스로 보이는데, 개인적으론 앞으로 잘 기능할 수 있을지 가장 궁금한 부분입니다.
일상적인 대화도 가능합니다. 묻는 말에 대답만 하는 걸 넘어서 대화가 쌓일수록 이용자의 데이터를 쌓아가면서 취향을 파악한다고 합니다. 즉, 꾸준히 관계를 형성하는 재미가 있다는 것이죠. 나만의 캐릭터를 키울수도 있습니다.
이벤트 혜택
에이닷 출시를 기념해서 이벤트를 하고 있으니 T맴버십 회원들은 확인해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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