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저소득층 취약계층 긴급 생활지원금 지급대상 (1인 40만원)

by 카밀보스 2022. 6. 21.
반응형

코로나19에 최근 급격한 물가 상승까지 이루어지며 가계가 어렵습니다. 특히나 저소득 취약계층은 더더욱 그럴 텐데요. 이런 상황을 고려해서 정부가 ‘한시 긴급생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대상 확인하시고, 놓치지 말고 지원받으시길 바랍니다.

한시 긴급생활지원금

한시 긴급생활지원금 지급대상

지급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법정 차상위계층, 아동양육비를 지원받는 한부모 가족입니다. 본인이 여기에 속하는지 잘 모르겠다면 거주하는 지역의 시군구청 또는 읍면동 주민센터에 전화해서 “한시 긴급생활지원금 대상자인지 확인하고 싶어요”라고 물어보시면 됩니다.

한시 긴급생활지원금 지원금액

지원금액은 가구별로 다릅니다. 1인 가구는 40만원, 2인 가구는 65만원, 3인 가구는 83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그외 자세한 금액은 아래 표를 참고하세요.

한시 긴급생활지원금 지원금액
한시 긴급생활지원금 지원금액

이번 한시 긴급생활지원금은 따로 신청할 필요도 없습니다. 그냥 거주지의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면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지급금은 선불형 카드 또는 지역 화폐로 받습니다. 현금으로는 받을 수 없다고 하네요. 그래도 지역 화폐로 웬만한 생필품은 모두 살 수 있으니 활용도는 높습니다. 지급금은 올해 12월 31일까지 모두 사용해야 하니 주의하세요

한시 긴급생활지원금 지급기간

지급일은 지역별로 조금씩 다릅니다. 부산, 대구, 세종은 6월 24일부터 지급을 시작합니다. 서울, 대전, 울산, 제주는 27일부터 지급 시작합니다. 이외 나머지 지역도 6월 중으로는 지원을 시작하며 7월 31일까지는 방문해서 지급을 받아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