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를 아주 싸게 빌릴 수 있는 할인 방법과 예약 후 취소 시 발생하는 수수료 정책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방법은 얼리버드 할인을 받는 것입니다. 저는 최근 여름휴가를 계획하면서 쏘카 렌트를 확인해봤는데 생각보다 할인폭이 커서 놀랐습니다. 24시간 이상 빌리는데도 렌터카 업체보다도 저렴하더라고요. 몇 주 전 미리 예약하는 얼리버드 할인 혜택을 받아 요금을 절반 가량 확 줄일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쏘카
쏘카 얼리버드 할인
쏘카 앱에서 쿠폰 > 내쿠폰을 확인해보시면 다양한 쿠폰이 있습니다. 이중에 제가 이용한 건 3주 미리 예약 쿠폰이었습니다. 말 그대로 3주 전에 쏘카를 예약하면 자동 적용되는 쿠폰입니다. 10시간 이상 빌려야 한다는 조건은 있지만, 24시간 이상 빌리는 제게 문제가 없었고 무려 요금을 45% 할인받았습니다.
심지어 4주 미리 예약하면 할인 폭이 55%까지 올라가더라고요. 한 주만 더 미리 할 걸 후회가 들었습니다. 이처럼 쏘카는 부지런히 미리 예약하면 반값에 차를 빌릴 수 있습니다.
표면상으로 이런 얼리버드 쿠폰들은 모두 유효기간이 있어서 쉽지 않은 기회인 것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그동안의 패턴을 보니 얼리버드 할인은 쏘카에서 예전부터 꾸준하게 진행되고 있는 이벤트인 거 같더라고요. 이 포스팅을 언제 보실지는 모르겠지만 아마 지금도 비슷한 할인을 진행하고 있을 겁니다.
아무래도 렌터카 시장이 치열하기 때문에 쏘카가 완전히 자리를 잡기 전까지 공격적인 프로모션을 계속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게다가 곧 상장도 한다고 하던데요.
쏘카 취소 수수료
할인 혜택을 받기 위해 차를 미리 빌렸는데 부득이 취소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습니다. 이에 대비하기 위해 쏘카의 취소 수수료 정책에 대해서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무료로 취소 가능한 경우입니다.
1. 예약, 결제 완료 후 30분 안에 취소한 경우
2. 대여 시작 6시간 전까지
이외에는 대부분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대여 시작 3시간 전 ~ 대여 시작 전까지 취소 시 15%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대여 시작 이후에는 정상 요금 + 남은 시간 요금의 30%가 부과됩니다. 그 외 세부적인 취소 수수료는 아래의 표를 참고하세요.
주의해야 하는 페널티
마지막으로 쏘카 이용 시 참고하실 수 있는 주요 패널티들을 소개드리겠습니다.
- 차량 대여 시 등록한 운전자가 아닌 제3자가 자동차를 운행한 것이 확인되면 10만원의 패널티 요금이 부과되고 이용이 정지됩니다.
- 음주 운전 시 10만원의 페널티 요금과 이용이 정지됩니다.
- 자동차를 약속된 시간보다 10분 늦게 반납하면 1만원의 페널티 요금이 부과됩니다.
- 자동차 내에서 흡연 시 1만원의 패널티 요금이 부과됩니다.
댓글